1일 생활권이 가능해진 울산 부산간 광역전철 개통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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얼마전 개통한 광역전철

울산알리미가 직접 탑승해봤습니다!

앉을 자리없이 승객들로 가득한 전철

부산에서 울산으로 여행오신분들도

꽤 많았습니다.

작년 12월말에 개통한

울산 부산간 광역전철의 모습입니다.

태화강역 종착역에서는

광역전철을 이용하는

시민들로 북적거렸습니다.

비수도권 지역 최초로

부산과 울산 간 총 65.7km 구간을

잇는 광역전철이 대도시 사이를

오가는 생활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되었다는건데요.

해당 사업은 '동대구~영천, 영천~신경주

신경주~태화강 태화강~일광'을 잇는

142.2㎞ 구간 복선전철화 사업으로

울산 태화강역은 중앙선, 동해선과 연결되는

동남권 철도교통의 요지이자

부산에서 울산을 잇는

광역전동열차의 시·종착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나

체크카드 일 경우

후불교통카드 기능이 된다면

별도의 승차권 구매 없이

카드만 찍으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는

장점이 있습니다.

역내에 설치된 도착정보시스템으로

출발시간 및 도착예정시간을

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고

무엇보다 새로 신역사로

내부가 깔끔하고 좋았습니다.

이비카드 및 마이비 교통카드를

소지하고 계시는 분은

잔액부족시

교통카드를 단말기에 올려놓으면

충전할 수 있고

승차권도 구매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.

태화강역에는 수도권에서만

볼수 있었던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있어

전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도를 높였습니다.

울산에서 부산을 갈땐

울산과 부산을 이어주는

교통망인 시내버스와 시외버스가

전부였다면 이제는 광역전철로

신호영향 없이 빠른시간에

부산까지 갈 수 있어

출퇴근이 용이한 1일 생활권이

가능해졌습니다.

부산에서만 보면 지하철노선도를

울산태화강역에서도

볼수 있다는 것이

참 어색하기도 하고

설레이기도 하더군요.

특히 태화강역이 유독 눈에 들어왔습니다.

향후 동해선 완성 시 이번에 개통한 동해남부선

(부전~태화강~포항)은 시베리아 횡단철도,

만주횡단철도 등 유라시아 대륙철도로 나아가는

출발점이자 종착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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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비수도권광역전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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